이동훈연세정형외과는 팔, 다리의 길이/모양/기능을 개선하여 환자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드립니다.
Revisional Osteotomy
Dong Hoon Lee
절골술 후 재수술이란
관관절염의 치료를 위해 절골술을 할 경우 많은 경우에 의도적으로 약간의 과교정 (over-correction )을 하게 되는데 이것은 이미 손상된 부분에 체중이 걸리지 않고 가능한 건강한 부위에 체중이 많이 가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과교정의 정도를 잘 조절하지 못하여 ‘지나친 과교정’을 하게 되면 심각한 결과를 가지고 올 수 있는데, 실제 관절염 절골술이 많이 시행되면서 이런 문제로 우리를 찾아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 경우 재수술을 통하여 올바른 다리 정렬을 만들어야 합니다.
관절염 치료를 위한 절골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얼마나 정확하게 원하는 다리모양을 만드느냐 입니다. 관절염의 진행상태에 따라 관절 연골이 닳은 정도 다르고, 다리 변형의 심한 정도도 다릅니다.
즉, 관절염의 진행상태에 따라 절골술을 통하여 목표하는 교정각 역시 달라지게 됩니다.올바른 분석을 통해 환자에게 가장 좋은 각도를 찾고, 수술 시 정확하게 목표를 얻을 수 있는 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외에도 뼈가 붙지 않는 불유합 등 절골술 이후 문제가 발생한 경우 이동훈 연세 정형외과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