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훈연세정형외과는 팔, 다리의 길이/모양/기능을 개선하여 환자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드립니다.
Lengthening And Then Nailing
Dong Hoon Lee
레이튼
[Lengthening And Then Nailing)
레이튼 수술 역시 외고정 기간을 줄이기 위해 개발된 방식이지만 속성연장과는 다릅니다.
1차 수술 때는 내고정 없이 외고정(일리자로프)만 장착하여 연장하게 되며, 연장이 완료된 후 2차 수술 때 내고정(골수강내 금속정)을 삽입하면서 외고정을 제거하는 수술방식 입니다. 2 단계의 수술이 기본이며 이것 역시 속성연장법처럼 고전적인 일리자로프 방식에 비해 외고정기간을 절반 이상 단축할 수 있습니다.
이동훈 박사의 증례 축척
레이튼은 속성연장술에 비하여 1) 뼈진의 형성이 매우 좋고 2) 1-2개월 가량 더 빨리 회복하며 3) 다리모양(정렬)을 더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들입니다. (https://www.ncbi.nlm.nih.gov/pubmed/26507338) 레이튼의 단점은 연장 후 다리 모양을 교정하는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속성연장보다 외고정 장치 착용 기간이 2-4주 더 깁니다. 또한 외고정 핀의 갯수가 속성연장에 비해 다리 당 1-2개 더 생길 수 있습니다. 레이튼 수술법은 미국 Dr. Rozbruch가 정립하였는데, 왜냐하면 그 장점이 기존 속성연장의 단점을 보완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두가지 문제를 해결한 이동훈 박사의 독창적인 속성연장술 방식으로 현재는 일반적인 골연장술에서는 간단하고 비용이 적은 속성연장술으로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