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훈연세정형외과는 팔, 다리의 길이/모양/기능을 개선하여 환자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드립니다.
Leg Lengthening programs of DALRI
Dong Hoon Lee
이동훈 연세 키수술 프로그램
안전을 추구하는 하는 이동훈 연세 키수술 프로그램에서는 키를 키우기 위한 환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동훈 박사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에서 비롯된 안전지향의 원칙이 체계적인 프로그램들 속에 고스란히 녹아 있습니다. 상담 시 환자 개개인의 특성, 상황 및 니드(need)에 맞는 수술 계획을 제시해 드립니다.
종아리 또는 허벅지 중 한 부위만 선택하여 연장하게 되며 어느 뼈를 얼마나 연장할지에 대해서는 상담 시 신체비율, 회복기간, 흉터, 원하는 키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게 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식은 종아리나 허벅지 중 한쪽만을 연장하게 되므로 신체비율을 잘 고려하여 신중하게 계획해야 합니다.
기본연장 [종아리]
기본연장 [허벅지]
종아리 또는 허벅지 6-7cm 연장 – 연장부위 및 재활상태에 따라 일상 복귀까지 보통 5-7개월 소요
종아리나 허벅지 중 한 곳을 먼저 연장하고, 연장이 끝나면 바로 연속해서 나머지 뼈를 연장하게 됩니다. 종아리 및 허벅지를 연속적으로 연장하므로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좋은 신체 비율로 연장이 가능하지만 총 연장 길이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치료 기간은 목표하는 총 연장 길이 및 현재 신체비율에 따라 달라지며 상담 시 결정하게 됩니다.
기본 다리 > 연속연장 [종아리] > 연속연장 [허벅지]
종아리연장 4cm – 허벅지 연장 4cm >>> 첫 수술 후 일상 복귀까지 보통 5-7개월 소요
종아리와 허벅지를 동시에 연장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양쪽 뼈를 동시에 연장하므로 목표길이 및 목표 신체비율 등을 매우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며, 체계적인 재활 프로그램이 더욱 중요한 방식입니다. 가장 짧은 기간동안 좋은 신체비율로 키를 키울 수 있는 방식입니다. 동시에 연장하더라도 수술은 한번에 하지 않고 두 번에 나누어 진행합니다.
기본 다리 > 동시연장 [종아리] > 동시연장 [허벅지]
종아리 3cm – 허벅지 3cm >>> 수술 후 일상 복귀까지 보통 3-5개월 소요
한번에 3개월 이상의 긴 시간을 투자하기 힘든 경우 고려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짧은 길이를 2개월 내에 끝내고(예: 2개월 동안 3cm 연장) 일상생활로 복귀한 후, 수 개월 후 다시 연장하는 방식입니다. 두 번째 연장 시에는 몸 속에 있는 내고정을 꺼내지 않고 절골만 하게 되므로 신체적 부담이 적습니다. 짧은 연장길이를 나누어 연장하므로 몸에 가는 부담이 적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기본 다리 > 단기연장 1 [허벅지] > 단기연장 2 [허벅지]
허벅지 3cm 을 2개월에 완성 >> 일상생활로 복귀 >> 6개월 후 추가 3cm 연장
최대한 많은 길이의 키를 얻고자 할 경우에 고려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종아리 및 허벅지 중 한 곳을 안전범위 내에서 최대한 연장하고, 충분한 회복기간을 가진 후 나머지 뼈를 추가로 연장하게 됩니다. 중간 회복기간을 고려하면 총 기간은 오래 걸리지만 많은 길이를 안전하게 연장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이 때는 팔 길이도 고려해야 하며 총 연장길이 및 신체비율에 따라 추가적인 팔연장을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다리 > 최대연장 1 [종아리] > 최대연장 2 [허벅지]
종아리 연장 6-7cm >>>충분한 회복기간을 거친 후 >> 허벅지 연장 6-7cm >>많은 연장길이 가능
[참고사항]
위의 일상복귀 기간은 충실한 재활운동을 할 경우 평균적인 기간이며, 개개인에 따른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